더욱 다양하고 풍성해진 2014년 뿌리 깊은 세계유산

 

2014년 뿌리 깊은 세계유산이 더욱 다양하고 탄탄한 구성으로 서울시 초등학생들을 찾아갑니다.

오는 4 11일부터 7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서울 소재 초등학교에서 뿌리 깊은 세계유산을 진행합니다. 정규 수업과정 시간에 교실 안에서 다양한 문화와 세계유산을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지난 3 22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뿌리 깊은 세계유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총 24명의 한국인 및 외국인 강사들은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인 수업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3주간 수업기획에 필요한 강연 및 워크숍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2014년 상반기 뿌세유 강사로 참여하시게된 11개국 24명의 강사분들의 오리엔테이션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학생들과의 소중한 만남을 위해 열심히 수업을 준비하고 있는 뿌세유 강사분들 많이 응원해 주세요! 

 

<< 뿌세유 강사 오리엔테이션 개요 >>

■ 일시: 2014. 3. 22() 13:00~18:00

■ 장소: 미지센터

■ 주요활동: 프로그램 소개, 아이스브레이킹, 시범수업 및 세계유산의 이해 강연

 

 ▲ 진지하게 프로그램 소개를 듣고 있는 뿌세유 쌤들 이번 학기에는 총 11개 국가의 문화와 세계유산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01234567

 

▲  뿌세유 O.T의 하일라이트! 즐거운 아이스브레이킹 시간~!! 간단한 빙고게임으로 서로의 이름과 취미등을 이야기 한 뒤, 팀 대항 텔레파시 게임과 세계유산 퀴즈로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 시종일관 즐겁게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했던 이탈리아팀 입니다.


 

▲ 뿌세유에 너무 소중한 남남커플 멕시코팀 쌤들이에요.


▲ 러시아어로 서로 유창하게 대화하던 러시아팀~!! 


▲ 뿌세유 활동 경험이 많으신 핀란드팀의 황말례 선생님과 하나를 알려주면 열을 안다는 리카 선생님입니다. ^^ 핀란드팀 화이팅~!


▲ 브라질의 세계유산으로 무엇을 소개할지 열심히 토론하고 있는 브라질팀!


▲ 강사분들의 활동을 돕기위해 헌신하겠다는 미지센터 인턴 고형태 선생님!

 

▲ 세계유산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한 강연에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문화커뮤니케이션팀의 김지현 선생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는 뿌세유 프로그램의 참가 학생들에게 세계유산지도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 뿌세유 수업의 이해를 돕기위해 평가단  Teresa Liew 선생님과 권민경 선생님께서 수업을 시연해 주셨습니다. 이 시간만큼은 뿌세유 강사분들도 초등학생으로 돌아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수업에 참여하고 질문해 주셨어요. ^^

 

학생들과의 단 한 번의 만남이 너무나 크고 소중한 경험으로 남을 것을 알기에 뿌세유 강사분들은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수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준비한만큼 더욱 알차고 즐거운 수업이 될거라 기대합니다. 모두들 수고하셨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