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몽골에 이어서 10월에는 미지센터에서 브라질을 만나 보았습니다.

 브라질, 다양성이 살아 숨쉬는 곳 이라는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브라질의 색다른 매력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브라질의 달행사에서는 브라질의 다양한 인종과 자연, 건축물 등 브라질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표현하고 있는 사진작가 주아웅 빠울루 바르보자 씨의 사진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하반기 미지-대사관 협력사업의 첫 프로그램이기도 했던 9일 대학생 프로그램은 문화담당관 파울로 씨 등 대사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브라질 대사의 개회사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어서 바르보자 씨가 아름다운 브라질의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주면서 브라질의 다양한 매력과, 사진가로서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12일에 진행된 첫 번째 초등학생 프로그램에서는 브라질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파울로씨가 브라질 문학의 역사를 간략하게 설명한 데 이어 미첼리티씨가 브라질에서 가장 유명한 동화인물 중 하나인 싸씨를 소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가 학생들은 직접 싸씨 이야기의 결론 부분을 창작해보고 발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15일 폭우가 쏟아지는 날에 진행된 두 번째 행사에서는 브라질의 무술 카포에라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카포에라를 배우기 시작해 지금은 한국에서 카포에라를 가르치고 있는 심슨씨는 카포에라의 배경 음악에 대한 설명과 연주를 선보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심슨 씨의 동작 시범을 본 후, 직접 간단한 동작을 배우고 친구들과 짝을 이뤄 경기를 해보았습니다.



19일에 진행된 세 번째 프로그램은 브라질 음악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참가자들은 파울로씨에게 브라질 음악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삼바를 비롯한 다양한 브라질의 음악을 감상하고, 대사 부인 후지타 여사와 함께 경쾌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기도 했습니다.



24일에 진행된 마지막 프로그램은 브라질의 음식을 주제로 한 시간으로, 한국에서 거주 중인 브라질 사람들과 함께 했습니다. 대사 부인 후지타 여사의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은 브라질 음식의 다양성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빠스텔, 치즈볼, 초코쿠키, 치킨 고로케 등 다양한 브라질 음식을 직접 맛보았습니다.



9월의 몽골, 10월의 브라질에 이어 12월에는 모로코 대사관과 협력하여 사하라와 지중해의 낭만을 접할 수 있는 모로코의 달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