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몽골, 10월 브라질에 이어서 12월에는 모로코가 미지를 찾아왔습니다.

주제 아프리카의 작은 아랍, 모로코처럼 아프리카, 유럽, 아랍 등 많은 문화가 섞여 있어서 더 신비롭고 흥미로운 모로코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상설 전시관에는 모로코 관련 전시품이 진열되었을 뿐만 아니라 낙타와 선인장으로 꾸며놓은 사하라 사막, 색색으로 장식된 향신료 시장, 모로코 식의 응접실이 재현해 모로코의 느낌을 살려 보았습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행사에서는 모로코 대사관 문화담당관 사이드 씨로부터 모로코 음식문화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직접 M’semen Baghrir 두 가지 크레페를 만들어보고 미리 준비해온 각종 모로코 디저트를 맛 볼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행사로는 모로코 의복문화에 대해서 배워 보았습니다. Djellaba, Takchita, Caftan과 같은 비슷하게 생겼지만 차이가 있는 모로코 전통 의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이드 씨가 들고 온 Djellaba Takchita를 보면서 직접 차이를 확인하기도 하였습니다. 강의 후에는 마라케시라는 모로코 보드게임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마지막 행사 역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모로코의 세계문화유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하마드 씨에게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페스, 마라케시를 포함한 총 8개의 도시에 대해서 배워보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빙고게임을 하였습니다.


하반기 그 어느 나라보다 많은 관심을 받은 모로코의 달은 이렇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모로코의 달을 마지막으로 2011 미지-대사관 협력사업은 끝이 났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