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GO 진로 여행의 밤 - 9월 활동 스케치

 

"Africa Insight 허성용 멘토", 민낯의 Africa를 보여주다! 

 

 

 

2013년 9월의 넷째 목요일에 열린 UNGO 진로 여행의 밤, 그 아홉번 째 시간! 

조금은 쌀쌀해진 가을 날씨 속에서도 UNGO의 밤은 뜨거웠습니다. 

바로 아프리카 인사이트 대표님, 허성용 멘토의 이야기 때문이었는데요.

열심히만 했던 대학생활의 끝에 '과연 왜?' 라는 물음에 답을 구하기 위해 아프리카로 떠났던 여정을 생생히 들려주셨습니다.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허성용 대표님은 국제 자원 활동에 대한 자신만의 정의와 함께 '모두가 꼭 거창한 동기, 이유만으로 떠나지는 않는다.' 라는 솔직담백한 멘트로 강연을 시작하셨습니다. 

강연 도중에 보여주신 아프리카의 영상과 사진들, 그리고 여태껏 알지 못했던 아프리카의 모습을 보며

그간 우리도 모르게 가지게 된 편견과 오해를 깰 수 있었고, 중간중간 아프리카에 관한 깜짝 퀴즈까지 내주셔서(게다가 선물까지 주셔서!) 강의에 더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도전 앞에서 걱정을 내려놓지 않으면, 더 큰 세상을 보지 못한다." 

 

진심이 느껴지는 말들이었습니다. 멘토님 역시 아프리카를 모른 상태로 떠나 무지와 편견 속에서 접했지만, 다양한 국제 NGO와 국제기구 인턴십을 하면서 아프리카를 사랑하게 되셨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NGO와 국제기구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시는 등 멘토님이 직접 겪으셨던 분야와 기구의 전반적인 이해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점점 UNGO의 밤은 뜨거워만 갑니다.

 

많은 청춘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꿈에 대해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기 때문이겠지요.

 

미지는 언제나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 10월에도 UNGO 진로 여행의 밤은 계속됩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