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GO 진로 여행의 밤 - 5월에도 계속됩니다!

 

 

  여원석 멘토”

                                                                     (전) World Bank Group(세계은행) 컨설턴트

(현)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 연구원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저녁,

멘토와의 따뜻하고 풍요로운 시간을 보내며 나만의 길을 그리고 있는 미지 청소년들 :)

 

5월에는 World Bank Group(세계은행)에서의 일과 삶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World Bank Group의 컨설턴트로 근무를 하셨고, 현재는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에서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여원석 멘토님과의 만남! (훈남이시죠?) 

 

아마 지난 2012년에 한국계 김용 총재님이 취임하신 덕분에 다들 세계은행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국제부흥개발은행(International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 IBRD)'이라는 또 다른 명칭에서 알 수 있듯 세계은행은 1946년, 세계대전 후 전쟁의 잔해를 복구하고 각국의 경제부흥 및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입니다. 현재에는 주로 개발도상국의 개발을 위한 자금을 주로 지원하고 있으며, 세계 경제 및 개별 국가에 필요한 정책 자문 등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1955년 가입 이후 꾸준히 역할을 확대하여 오늘날에는 전체 188개 가입국 중 22위 규모의 출자금 및 그에 해당하는 만큼의 영향력(표결권)을 갖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우리나라가 성장하고 발전함에 따라 점차 대한민국의 역할과 영향력이 확대될 세계은행에서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 어떻게 하면 그 일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꼭 세계은행이 아니더라도, 전 세계 경제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보고 싶거나, 혹은,  국제기구에서 내 꿈을 더 크게 키워나갈 방법이 궁금하지는 않으신가요?

 

 

 

그런 여러분을 위해 여원석 멘토님께서 이번 강연을 통해 꼭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고 하시는데요,

첫째, 세계은행이 어떻게 전 세계의 빈곤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발전을 위해 일하고 있는지,

둘째, 국제기구의 일원으로 사는 삶은 어떠한지,

셋째, 나와 그런 일들이 적합할지, 그렇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할지,

친절하고 또 최대한 진솔하게 말씀해주시면서, 여러분과의 시간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하십니다!

(얼굴만 훈남이신 줄 알았는데, 함께 해주고 싶으시다는 그 마음, 열정까지도 훈훈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더 말씀드리지 않아도 동네방네 소문이 났을, “UNGO 진로 여행의 밤”의 강점!

바로, 멘토님이 해주시는 강연 시간(약 1시간)에 맞먹을 만큼의 질의 응답 및 멘토링 세션입니다 :)

아주 소소한 질문부터 거창하고 원대한 포부까지-

마음을 열고 멘토님 및 참가자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는 서로를 위해 소중한 시간을 함께 만들어나갈 여러분 모두에게 UNGO 진로 여행의 밤은 늘 열려있습니다!

 

 

그럼 5월 23일(목) 저녁 7시, 미지센터 나눔방에서 만나요 :)

 

 

http://www.mizy.net/recruit/ungo/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