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특성화고 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 실시

 

- 서울시와 시교육청 주최, 8월 중 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 

- 기계, IT, 디자인 등 각 분야에서 창의적/실용적 아이디어 겨루기

 

 

 

서울특별시와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미지’(www.mizy.net)가 주관하는 특성화고 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가 2012년 8월에 실시된다.

 

‘특성화고 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이하 창의경진)’는 대회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전공분야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창의성 발현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대회에는 서울시 특성화고 총 78개교 중 61개의 학교가 예선에 참여, 본선의 열기를 짐작하게 한다.

 

서울시의 ‘창의 인력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창의경진은 ‘창의’라는 주제 안에서 기계, 전기, 전자, IT, 디자인, 문화, 각종 생활 속에서 발견하는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만들어 보면서 학생들로 하여금 전문 인력으로서 꿈과 목표를 가지게 하고, 더 나아가 창의적 직업교육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취지 하에 올해 대회 우수팀 수상자들에게는 전공 혹은 관심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인턴십 및 국내 우수기업 탐방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창의경진 본선 진출팀은 대회의 결과에 상관 없이 프레젠테이션 교육과 명인명장특강 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기량을 더욱 갈고 닦을 수 있다. 8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올해 대회 본선에서는 작년보다 5개 팀을 더 선발하여 20개의 우수 팀을 시상할 예정. 우수 팀으로 선정되는 학생들은 시상식과 더불어 10월에 있을 과학축전에 전시회를 개최하며, 우수 팀을 배출한 학교는 실습실 개선 및 전문동아리 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 주관은 서울시가 설립하고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미지’가 담당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 02-755-1024(내선 106)로 하면 된다.

 

 

 

 

[7월26일자_미지센터보도자료]특성화고 창의경진대회.hwp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