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거래, 공정무역(Fair Trade)’, 그 아름다운 시작을 미지에서 함께 할래요?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미지’에서는 『공정무역,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거래』 의 저자인 육정희 강원도 복지여성국장님을 모시고 공정무역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공정무역 다큐멘터리 <아름다운 거래> 와 『공정무역,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거래』 제작을 위해 4년간 13개국을 돌아다니며 취재하신 공정무역에 생생한 정보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으로 세상을 조금 더 공정하게 바꿀 수 있는 일이 어떤 것이 있는지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공정무역(Fair Trade)이란?

공정무역은 대화와 투명성, 상호존중에 입각해 보다 공정한 국제무역을 추구하는 무역협력이다. 이는 특히 제 3세계의 소외된 생산자와 노동자에게 보다 나은 무역조건을 제공하고, 그들의 권리를 보장해줌으로써 지속 가능한 개발에 기여한다.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공정무역단체들은 생산자 지원, 공정무역 인식증진, 기존 국제 무역의 규정과 관례의 변화시키기 위한 캠페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p21, '소비자와 생산자와 기업 모두에게 좋은 공정무역의 힘')

▸일시: 11월 20일(토) 16:00 - 18:00

▸장소: 미지센터 나눔방

▸참가대상: 국제 활동, 공정무역에 관심 있는 중, 고등, 대학생 및 청소년 누구나

▸참가비: 무료

▸참가신청: 11월 17일(수) 자정까지 첨부된 ‘참가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 (vcintern@mizy.net)

▸참가자발표: 11월 18일(목) 15:00 이후 미지센터 홈페이지 (www.mizy.net) 공지사항에 공지

▸문의: 미지센터 교육문화사업팀 인턴 정해윤 02-755-1024(내선 114) / vcintern@mizy.net

첨부파일. 참가신청서. 1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