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단을 모집합니다!!!

 

이주배경 청소년 이해교류사업 ...友(레인보우)는 민족과 문화가 점점 다양해지는 한국 사회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배경의 또래 친구들을 만나 서로를 배움으로써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누리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이주노동자, 결혼이주자, 난민, 북한이탈주민과 같은 이주민과 이주배경 청소년에 대한 국내 일반 청소년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이주민들이 한국 사회에서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상호간의 교류를 돕고자 함이죠.

 

 

...는 크게 이주배경 청소년 이해 워크숍, “... 브릿 캠프, “...동아리 활동으로 구성됩니다. 이주배경 청소년 이해 워크숍은 크게 결혼이주자, 이주노동자, 난민, 새터민으로 구분될 수 있는 국내 이주민들의 이주과정과 한국에서의 삶을 이해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는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브릿캠프는 다양한 배경의 친구()들을 서로 알아가는()’ 청소년 캠프로서 이주배경 청소년과 비이주배경의 국내 일반 청소년이 함께합니다. 캠프 이후에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이주민들과 나눌 수 있는 각종 자원활동 및 교류를 계속 이어나가게 됩니다.

 

...기획단은 바로 이 세 가지 활동의 주체이자 주인공!!!

 

기획단은 7~8월까지 진행되는 이주배경청소년 이해 워크숍에 참여하는 것을 물론이고, 본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인 ... 브릿캠프(8 15~17)의 프로그램을 직접 구성하고 운영하게 됩니다. “...동아리 활동 역시 주체적으로 이주민들과의 교류 활동을 꾸려갈 거구요.

기획단의 지원자격은 대학생 연령의 만 1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이주민에 대한 애정이 크고 한국사회가 성숙한 다문화 사회로 나아가는 데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릴게요. 이주배경 청소년들은 더욱더 환영해요~~~

 

  

 

                                                                  신청하러 가기 =>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