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UNGO 진로 여행의 밤은....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연구센터 선임연구원 “이은경” 멘토와 함께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저녁, 멘토와의 따뜻하고 뿌듯한 시간을 보내며 나만의 길을 그리고 있는 미지 청소년들 :)

 

이번 달에는 또 어떤 강연자가 함께할지 기대하고 계셨을텐데요, 바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연구센터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이은경 선임연구원과의 시간!

 

아마도 유니세프, 유네스코 등 비교적 잘 알려진 유엔(UN)기구들에 비해서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실텐데요.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인권, 노동, 환경 등의 분야에 있어서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그래서 세계 경제와 사회가 더욱 정당하게 번성하며 안정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유엔-기업간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발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아주 의미있고 꼭 필요한 일을 하고 있는 곳이죠? :)

 

 

이번 강연을 통해 이은경 멘토가 여러분께 전달해줄 내용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째, ‘따뜻한 비즈니스’를 위해 노력하는 유엔글로벌콤팩트의 활동 및 관련 동향을 소개하고,

둘째, 유엔 로컬(ex.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에서 진행되는 국제업무의 성격을 이해하고

셋째, 우리 스스로가 그런 일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을 필요로 하는지를 함께 이야기해볼 예정입니다.

 

 

 

UNGO 진로 여행의 밤의 가장 큰 특징 혹은 장점이라고 한다면,

 

일반적인 강연 프로그램에 비해 실무를 하고 계신 활동가들과 실질적으로 대화를 할 수 있는 질의응답시간이 참 길다는 점! (2시간 중 무려 1시간 가까이가 Q&A 시간이니 말입니다^^)

이 시간을 잘 활용하여 국제활동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여러분, 유엔글로벌콤팩트에 대해 알고 싶은 여러분, 유엔기구에서 근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은 여러분, 이은경 멘토님과 친해지고 싶은 여러분, 혹은 그저 미지센터로 놀러올 구실을 찾고 계신 여러분 등등 UNGO 진로 여행의 밤은 모든 미지인 여러분들께 열려있습니다! 

 

 그럼 4월 25일(목) 저녁 7시, 미지센터 나눔방에서 만나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