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베이징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을 마치며...

 

청소년 문화예술단 단장 김현이

 

 

8 6 (첫째날)

56일의 긴 여정을 떠나기 전 설레기도 하고 긴장도 되는 마음으로 짐을 싼 후 아침 일찍 집을 나서서 공항에 도착했다. 중국에 도착하여 차를 타고 앞으로 머물게 될 유니온라이프 호텔로 바로 가서 짐을 풀고 점심을 먹었다. 다른 팀들은 아무도 도착하지 않은 상태여서 우리 팀끼리 밥을 먹고 쉬다가 왕푸징시내로 구경을 하러 나갔다. 중국 지하철을 탈 때 공항처럼 소지품검사를 하고 중국 사람들의 목소리가 커서 조금 무서웠지만, 중국 시내를 자유롭게 구경하면서 새로운 것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8 7 (둘째날)

스리랑카 팀과 같이 차를 타고 시내 투어를 하러 나갔다. 오전에는 만리장성을 가서 1시간 정도 본 후 오후에는 고궁박물관을 구경하였다. 정말 웅장하고 거대하게 느껴졌다. 중국은 정말 사람이 많고 건

저녁 만찬시간에는 각 나라가 모여서 저녁을 먹은 후 서로 돌아다니면서 인사도 하고 사진도 찍고 이야기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러 나라에서 온 다양한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8 8 (셋째날)

오늘은 가장 중요한 개막식이 열리는 날이다. 그래서 아침부터 긴장상태로 의상과 소품을 준비하고 우리가 공연하는 장소인 인민대학교로 출발했다. 중국 스탭들과 의사소통도 잘 안되고 중국 주최측의 진행이 미숙해서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조금 불편했다. 리허설을 할 때는 대형이 잘 안 맞았는데, 본무대에서 첨밀밀과 태극권, 차이나 공연을 무사히 마치고 난 후 너무 기분이 좋았다. 중국의 어린아이들과 여러 관객들이 우리 팀을 많이 좋아해줘서 고마웠고 한국을 알리는 사람이 된 기분이 들어서 자랑스러웠다. 방송 중간에 나오는 인터뷰도 했는데 대답을 잘 할 수 있을까 많이 걱정했었다, 다행이도 준비한 대로 말을 잘 할 수 있었고, 박주희 선생님께서 통역을 해주셔서 소통이 잘 되었다. 한국에서 준비해온 케이팝도 보여주었는데, 스탭들이 정말 좋아했다.

 

 

 

8 9 (넷째날)

아침에는 청년몰에서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들 통해 중국의 어린친구들과 함께 부채에 그림을 그리는 체험을 했고, 그곳에서 이집트, 스리랑카, 이스라엘, 인도의 공연을 보았는데 역시 너무 멋있었다. 오후에는 어제 공연했던 인민대학교에서 삐아르라는 작품으로 공연을 했다. 의상도 너무 멋있고, 노래도 정말 좋은 작품인데 연습을 많이 못해서 관객들에게 좀 부족해 보이지 않을까 많이 걱정되었다. 개막식무대처럼 여유롭게 하지 못했지만, 큰 실수없이 무대를 마쳤다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 한편으로는 완벽한 무대를 보여주지 못한 점이 너무 아쉬웠다.

 

 

 

8 10 (다섯째날)

오전에 폐막식을 하고 오후에는 일찍 호텔로 들어와 자유시간을 가졌다. 원래 오후 스케줄은 중국의 예술학교를 구경하는 것이었는데, 갑자기 취소되고 쇼핑을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우리 팀은 그동안 빈틈없는 스케줄로 인해 다들 지쳐있어서 쇼핑을 하러 가지 않고 부족한 잠을 더 자기로 했다. 그 후 저녁에는 여러 나라 팀들이 들어오기를 기다려서 같이 춤추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주, 인도 친구들을 만나서 짧지만 재미있게 대화를 나누고 헤어졌다.

 

 

811 (여섯째날. 마지막날)

오전 1150분 비행기를 타기 위해서는 7 30분에 출발을 해야 돼서 630분에 일어나 체크아웃을 하고 7시에 밥을 먹었다. 오늘 아침에라도 스리랑카 친구들을 만나고 싶었는데, 만나지 못하고 출발한 것이 아쉬웠다. 이번 대회는 아쉬운 점이 정말 많이 남았지만 행복하고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었고, 지난 2주 동안 두 번의 무대을 위해 열정적으로 춤을 연습하고 여러 가지를 준비하던 모든 시간이 기억에 남았다. 이런 기회를 얻게 해주신 안재경 선생님과 5 6일 동안 항상 우리들을 잘 챙겨주신 미지센터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했다.

 

 

* 서울-베이징 청소년 교류프로그램 현지 언론 보도자료 참조

http://www.chinaartedu.net/1a28890/
http://www.chinaartedu.net/1a28898/
http://www.chinaartedu.net/1a28851/
http://www.chinaartedu.net/1a28849/
http://www.chinaartedu.net/1a289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