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소속 37개 청소년기관과 함께 추진하는 '놀라운 토요일 서울 EXPO'(엑스포)가 6월 15일부터 22일까지 미지센터를 비롯, 서울시내 곳곳에서 열립니다.

 

 

15일 오전 11시, 엑스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서울광장에서 서울시내 청소년센터들이 함께 하는 가운데 성대하게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개막식은 특히 '청소년이 청소년에게 전하는 주말활동' 을 주제로 각 센터별 동아리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각종 공연과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서울광장, 미지센터 부스 찾기

미지센터에서는 '미티어(Meteor)'와 '소셜밸류(Social Value)' , 그리고 청소년운영위원회 '미꾸러기'가 미지센터 부스에서 ‘몸으로 말해요’(스피드 퀴즈), 공정무역’ 4행시 짓기, 공정무역 OX 퀴즈 등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미지센터 부스는 아래 그림에서 4권역으로, 시청역 5번 출구쪽으로 나오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미지센터 놀토 프로그램

16일부터 22일까지는 각 센터별로 자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미지센터에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시, 강연 등이 일자별 연령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16일(일)에는 초등학생 연령대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되는 날입니다. 외국인과 함께 하는 필리핀, 터키 음식 만들기 △ 지하철 광고판을 재활용하여 동물 저금통 만들기 이란 인형극 ‘멋쟁이 수탉’ 과 등장인물 만들기 등 다문화 교육과 친환경 워크숍이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17일부터 21일까지는 중학생 이상 연령대의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멘토의 강연과 진로상담 프로그램인 '멘토와의 만남', 사회적기업 소개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인 '사회적 기업가로 살아가기'가 각각 진행됩니다. ‘내 이름은 욤비’ 의 저자 욤비 씨,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홍보소통실 김용범 씨 등이 청소년을 만납니다.

 

이밖에 미지센터에서는 행사 기간 내내 상설 전시가 마련될 예정인데요, 주한 이스탄불 문화원의 터키 민속의상, 국립민속박물관의 '필리핀 꾸러미', 공정무역연합의 친환경 제품 등이 전시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