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이번 겨울방학에 뭐하니?

12월 말부터 1월 말까지는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학생들의 겨울방학기간이다.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겨울방학동안 어떤 학생은 시간을 낭비하며 보내는 가 하면 또 어떤 학생은 새학년을 준비하며 부지런하게 보낸다.

물론 부족했던 과목들을 보충하고 새학년을 준비하는 공부를 하는것도 좋지만 이번 겨울방학에는 학기중에는 시간이 부족해 하지 못했던 다양한 체험활동들을 하는 것이 어떨까?

 

겨울방학에 할 수 있는 창의적체험활동 어떤것들이 어떤것들이 있을까?

 

2012 겨울방학 교육기부 프로그램

진로교육,과학기술,인문사회,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미지센터에서 열리는 제 4회 국제교류기획캠프와 사회적 기업캠프

 

과연 이런 프로그램이 초,중,고학생들을 위해 많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학생들은 알고 있을까? 

백석고2 조주영 학생 인터뷰

1.2012겨울방학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나 국제교류기획캠프,사회적기획캠프등 다양한 활동들이 청소년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셨나요?

아니요,몰랐어요.사실 이런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몰랐을 때 이번 겨울방학은 어떻게 보낼까?이제 고3이기 때문에 입시공부도 물론 중요하지만 나의 진로를 확실하게 하고 대학 학과를 정하기 위해서는 나의 진로에 관련된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들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할지 몰라 막막했습니다.이제는 알게되었으니 이번 겨울방학에는 저의 진로를 다시 한번 확실하게 생각할 수 있는 창의적체험활동을 해봐야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