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은 "Thông Thông 베"를 타고

 

미지 베트남 희망원정단, 2.19~25일까지 하노이에서 활동

 

 

 

 

‘Thông Thông 베’는 베트남에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떠나는 ‘미지 베트남 희망원정단’의 별칭입니다.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명의 대학생 참가자들이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직접 지은 명칭인데요, ‘통하다, 이해하다‘라는 뜻의 베트남어 'Thông'을 활용하여, 서로 진심으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문화교류활동을 펼치고 오겠다는 우리 원정단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희망의 운동화 나눔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미지 베트남 희망원정단’ 프로그램은, 2월 19일부터 25일까지 6박 7일간 베트남 하노이 및 소수민족 마을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2012년 한 해 동안 시민들이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꾸민 희망의 운동화는 총 2,368켤레인데요, 미지 베트남 희망원정단은 이 운동화를 필요로 하는 베트남 산악지역 아동들에게 전달해줌과 동시에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또 베트남의 문화를 배우고 오는 문화사절단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시혜와 수혜 관계의 봉사 개념을 넘어서서 서로 다른 문화를 진정으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나아가 전 지구적 문제를 나의 문제로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것이 이번 원정단의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Thông Thông 베’ 단원들은 베트남에 대한 자료조사 및 특강은 물론이고 한국 문화를 보다 재미있게 소개하고 전달하기 위한 공연 기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율적이고 주체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파란 베트남 하늘에 샛노란 희망의 별을 띄울 'Thông Thông 베’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