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자와 함께 한 미지온데이

  

 

 

 

3월 마지막 토요일, 심리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미지센터를 찾았습니다.

2013년 새학기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미지온데이(MIZY on Day)  청소년 진로탐색 강연시리즈의 첫 번째 시간으로 심리학자가 강연을 하는 날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날 미지센터에서 청소년들을 만난 전문가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의 장근영박사로, 온라인 게임 등청소년 디지털 문화와 다양한 미디어와 관련된 청소년 정책을 연구하는 발달심리학자입니다. 미지센터 기획위원이기도 한 장 박사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는 강연으로 심리학과 디지털 문화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심리학 전공이나 이후의 진로에 대한 청소년들의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중고등학생 연령대의 참가자들은 심리학자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심리학을 전공한 후 어떤 직업을 가질 수 있는지 등등 구체적인 질문들을 던졌습니다.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강연을 경청하고 질문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에서 심리학과 자신의 진로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느껴졌습니다.

 

이날 강연에 참가한 청소년들, 특히 심리학에 관심이 있다고 밝힌 다수의 참가자들이 강연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줄 것을 미지센터에 요청하는 참가자들도 많았습니다.

 

미지센터는 이러한 요청을 존중하며, 향후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