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2

03

1. 뿌리깊은 세계유산

2. 찾아가는 희망의운동화

3. 판게아는 내 친구


 

 

신학기 이 프로그램을 주목하라 !

2013년 미토(미지센터 토요일) 프로그램 3종 세트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미지’(소장 백상현)는 주5일 수업제의 전면 실시에 발맞추어 다양한 청소년 주말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신학기, 초등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미토(미지센터 토요일) 프로그램 3종 세트를 소개합니다.

 

 

1. 원어민과 함께하는 교실 속 다문화 여행 뿌리 깊은 세계유산(뿌세유)

 

뿌리 깊은 세계유산(이하 '뿌세유')은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강사가 한 팀을 이루어 세계유산과 그 속에 담긴 문화와 역사 이야기를 청소년의 눈높이로 풀어냅니다.

뿌세유는 상대적으로 해외여행이나 어학연수 등 직접적인 문화교류 활동의 기회가 적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교실 안에서 영어와 한국어로 여러 나라의 문화와 세계유산을 배우며 다양한 문화에 친숙해지도록 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체험활동 시간에는 세계유산과 관련된 다양한 게임, 만들기, 역할극, 퍼포먼스, 등을 모둠별로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창의성과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프로그램 워크북, 국기모음 스티커, 유네스코 세계유산, 기념품 등 다양한 수업자료와 선물도 주어집니다.

늦잠으로 보내기 쉬운 토요일 오전, 자리에서 조금만 일찍 일어나 미지센터에서 다 함께 다문화여행을 떠나보아요~!!!!

 

교육대상 : 10~12세 청소년(초등학교 4~6학년 연령대 청소년)

교육일시 : 매월 둘째 토요일(4~7) 오전 10:30 ~ 12:00

       : 세계유산 속에 담긴 그 나라의 역사문화를 다양한 시청각자료를 활용한 강의와 체험

                 활동을 통해 배워가며 타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다문화교육

신청방법 : 참가자 이름으로 미지센터 홈페이지(http://www.mizy.net) 가입 후 온라인 신청

신청기한 : 매월 프로그램 시작 3주전부터 신청인원 마감까지   

참 가 비 : 5,000

  사회배려 청소년 무료(저소득층,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새터민, 장애청소년 등)

 

 

 

 

 

2. 찾아가는 희망의 운동화

 

유네스코지속가능발전교육(ESD) 프로그램으로 인증 받은 '찾아가는 희망의 운동화'에서는 다른 나라 청소년의 인권, 교육, 빈곤문제 및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해 배웁니다. 또한 운동화에 희망과 평화의 메시지를 그리는 창의적 예술활동을 통해 빈곤국가 청소년에게 운동화를 전달하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확인서(2시간)가 발급됩니다. 가족단위로도 신청 가능하니 날씨 좋은 토요일, 남산에 올라와서 가족들과 함께 창의적인 기부활동에 참여해보아요~!!!!

 

• 교육대상 : 나이제한 없음

• 교육일시 :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14:00 ~ 16:00

• 내    용 : 운동화 위에 세계평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해외 빈곤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전 세계적인 나눔 운동

• 신청방법 : 참가자 이름으로 희망의 운동화 홈페이지(http://shoesofhope.or.kr/) 가입 후 온라인 신청

• 참 가 비 : 15,000원

 

 

 

 

3. 판게아는 내친구

 

'판게아'는 여러 나라들이 하나의 커다란 땅덩어리를 이루고 있을 때의 이름으로, 세계는 하나라는 뜻을 의미한답니다. 참가자 모집을 통해 모집 된 28명의 친구들이 그림 그리기 창작활동, 화상게임 활동, 판게아넷(홈페이지) 활동을 통해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고 소통하게 된답니다. 한 달에 한번, 판게아 월드로 출발~!

 

교육대상 : 10~12세 청소년(초등학교 4~6학년 연령대 청소년)

교육일시 : 매월 넷째 토요일(3~10) 14:00 ~ 17:00

: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다양한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날로그(그림 그리기)와 디지털(화상게임 및 홈페이지 만들기) 활동이 접목된 국제교류 프로그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