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를 한 번도 방문해보지 못한 청소년들이라면 귀를 쫑긋 세울 만한 프로그램. '미지온데이(MIZY on DAY)’가 새 학기, 새로운 모습으로 청소년들을 만납니다.

 

이번 달부터 시작되는 2013 미지온데이는 기존의 미지센터 소개와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 외에 청소년, 문화예술, 국제교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는 시간이 추가되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탈바꿈합니다. 

 

3월에는 심리학자로서 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청소년의 디지털 문화와 게임 중독, 사이버 공간의 심리학 등을 주제로 활발한 연구 및 강연, 저술 활동을 하고 있는 장근영박사가 청소년을 만납니다. 미지센터 기획위원이기도 한 장 박사는 지난해 아시아 3개국 현지에서 청소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및 게임 중독과 올바른 이용'에 관한 실무자 워크숍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또한 4월에는 연세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한 한상완 위원장((재)토지문화재단, 미지센터 기획위원회)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등단 시인이자 문헌정보학자로서 독서운동을 주도해온 한 이사장은 청소년의 책읽기와 인문학과의 만남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줄 예정입니다.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아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 그리고 주말을 이용해 의미 있는 경험을 만들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3월 미지온데이 일정 안내

  • 일   시 : 3월 30일(토) 오전 10시~12시
  • 장   소 : 미지센터 나눔방
  • 참가비 : 무료

 

* 3월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미지센터 홈페이지(www.mizy.net)에서 온라인 신청, 4월 일정은 추후 미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