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하얀 겨울이 내려앉은 남산자락에서 아름다운 ‘나’를 포근히 쌓아올리다

- 미지 인문학 아카데미 2기를 마무리하며 -

 

날좀보쑈.

여느 젊은이들의 축제에 타이틀로 내걸어도 괜찮을 것만 같은(담당자의 자부심과 자만심과 지자랑이 한껏 담긴 작명!) 이 쑈는

 바로 미지 인문학 아카데미 2기 친구들의 수료식이자 발표회의 타이틀입니다.

1기 때의 ‘나자랑쑈’에 이어, 이번에도 평소 표현할 기회가 없었던 ‘나’를 드러내고 자랑하는 시간.

내 안의 진정한 나를 찾아 밖으로 꺼내는 것이 우리 아카데미의 궁극적인 목적인만큼,

날좀보쑈는 5주간의 프로그램을 유쾌하면서도 의미 있게 마무리하는,

그야말로 미지 인문학 아카데미의 화룡점정과도 같은 시간입니다.

 

처음으로 사람들 앞에서 용기 내어 연주해본다는 피아노와 바이올린의 아름다운 선율,

남자사람친구를 사귀고 잘 어울리기 위한 그녀만의(정말 돈을 주고도 들을 수 없는!) 노하우 특강,

7년 지기 우정의 든든한 가교가 되어준 온라인 게임의 실시간 참여 및 생중계,

여자들은 부러워하고 남자들은 주먹을 내밀게 되는 한 남자의 알콩달콩 850일 연애스토리까지-

이 밖에도 기타 연주, 나의 꿈 이야기, 나의 일상 공유, 우리동네 소개 등등

함께 하는 서로에게 웃음과 감동과 깨달음을 주었던 수많은 저마다의 이야기들.

날좀보쑈가 없었다면 이렇게 재미있고 신기하기까지 한 참가자들의 면면을 어떻게 알 수 있었을까요.

이렇게 하나하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알지 못한 채 그냥 헬로우 - 굿바이 했겠죠 아마. 

그렇게 매력터지는 발표회를 즐기며, 함께 했던 5주의 기억을 하나씩 떠올려봅니다.

 

처음 만난 날, 서로 어색해하며 ‘나’를 마인드맵으로 조심스레 꺼내보였던 참가자들.

 

가상으로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워보며 서로 다른 성격을 확인하고 이해했던 두 번째 시간.

 

 

나의 사명을 글로 써보고 거기에 내가 만든 도장을 찍으면서 비장함 비슷한 묵직함을 느꼈던 세 번째 활동.

 

 

내가 나아갈 세상 속 무대에서 활동하는 선배들을 만났던 필드트립까지. 

생각보다 짧게 지나가버린 5주를 되돌아보면서,

매주 자신의 귀한 시간을 기꺼이 내어준 대학생 멘토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시험기간임에도 아카데미에 빠지지 않고 나와 다섯 번의 만남을 가득 채워준 2기 참가자들에게 역시

무한히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나’에 대해, 나의 ‘길’에 대해 여러분이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하여,

2014년 미지 인문학 스쿨은 지금보다 더 다채롭고 입체적인 얼굴로 단장하고 돌아올 예정입니다. 많이들 기대해주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