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만남과 헤어짐아디오스! 다 스비다니야! 뿌세유!

 

 

 

어느덧 상반기 뿌리 깊은 세계유산(이하 뿌세유)의 활동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지난 4월부터 매주 금요일 서울의 초등학교에서 약 2,400명의 학생들에게 여러 나라의 문화와 세계유산을 소개하였습니다. 매주 뿌세유를 통해 많은 학생들을 만나고 헤어지지만, 오늘은 가장 먼저 이번 학기 마지막 수업을 진행했기에 더욱 아쉽고 특별했던 러시아와 멕시코 팀의 수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디오스! 멕시코!

 

멕시코 팀의 수업은 흥겨운 음악과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합니다. 타코, 타말레스 등 멕시코의 대표 음식을 소개하는 시간에는 늘 군침을 삼키게 되고, 화려한 살사 댄스 영상은 보기만해도 분위기가 후끈 달아오릅니다. 고대 멕시코인들의 수학, 과학, 천문학이 집성된 멕시코의 세계유산인 치첸이샤를 통해 멕시코의 마야문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럼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융합된 중남미의 아즈텍 왕국 멕시코의 수업을 함께 살펴볼까요~

 

 

 

 

▲ 살사 춤을 배워보는 시간~!

 

 

 

 

▲ 구호영 선생님, 싸울 선생님 수고하셨습니다. 아디오스!(안녕~)

 

 

다 스비다니야! 러시아!

 

세계에서 가장 면적이 큰 나라, 유럽과 아시아를 관통하는 유라시아의 땅 러시아는 어떤 나라일까요? 지난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으로 우리에게 더욱 친숙해진 나라이지만 여전히 러시아에 대해서 잘 모르고, 궁금한 것 투성입니다. 러시아에는 국민의 80%를 이루는 슬라브계 러시아인들 뿐만 아니라 185개 이상의 소수민족이 함께 살고 있으며, 시베리아의 혹독한 겨울 외에도 아름다운 사계절이 있어요. 오늘 배운 러시아의 수도 모스코바에 위치한 세계유산인 크렘린 궁전과 붉은 광장의 웅장하고 화려한 모습을 언젠가 직접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러시아는 어떤 나라일까요~ 러시아어로 인사해 볼까요?

 

 

 

 

▲ 액티비티 시간에 문제를 맞추면 러시아 초콜렛을 받을 수 있어요^^

 

 

 ▲ 함께해준 학생들, 손민정 선생님, 올가 선생님 감사합니다. 다 스비다니야!(안녕~)

 

끝으로 남한산성이 한국의 11번째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뿌세유 참가자들에게 새롭게 남한산성을 소개해 줄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네요!

 

                                                  

                                 ▲ 한국의 11번째 세계유산으로 새롭게 등재된 남한산성 사진

 

미지센터 홈페이지 사진자료실에서 더욱 다양한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