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미지 동아리 지원 사업

2월 중 신입 동아리 2개 모집

 

 

미지센터는 청소년들이 보다 더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동아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미지 동아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 특화센터로서 미지센터는 특히 국제활동/사회봉사/문화예술/지속가능개발 분야의 동아리를 운영해왔습니다. 현재 미지센터 소속으로 활동 중인 동아리는 청소년 외국어 봉사단인 <미티어>,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표로 하는 <소셜밸류>, 국제활동 동아리인 <나마스테>이며, 올해는 여기에 더해 <미지 소셜 네트워커>과 <국제활동 정보운영단>을 모집할 계획입니다.

 

2월 중 모집 예정인 두 동아리는 기존의 <미지 청소년 기자단>과 <국제활동 정보운영단>의 맥을 잇는 미지센터 소속의 동아리로 운영됩니다. 미지센터의 안팎으로 소식을 퍼나르는 '미지 소셜 네트워커(미.소.네)'와 '국제활동 정보운영단'은 미지센터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온라인을 무대로 활동하되,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구성원 간의 교류도 할 예정입니다.  

 

미지 소셜 네트워커의 동아리원들은 미지센터의 다양한 활동들을 기반으로 기사를 작성, 매월 뉴스레터를 제작하여 발송하는 기자단 활동을 하게 됩니다. 청소년들은 기사를 쓰고 다듬고 배포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1인 미디어 시대'에 걸맞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국제활동 정보운영단은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국제활동 정보를 선별, 가공하여 다른 청소년들과 공유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청소년들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정보화 사회에 꼭 필요한 정보 수집과 가공, 그리고 이용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월 중 모집될 <미지 소셜 네트워커>와 <국제활동 정보운영단>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