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독서와 인문학에 관한 전문가 강연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위한 전문가 강연시리즈 2번째 시간으로 마련된 4월 미지온데이(MIZY on Day)가 오는 20일(토) 미지센터에서 열립니다.

 

이번 미지온데이에서는 문헌정보학자로서 독서운동을 주도해온 한상완 박사(전 연세대 부총장)가 '꿈을 이루는 지름길, 독서와 도서관'을 부제로 강연할 예정입니다.

 

한상완 박사는 연세대학교 도서관학과(현 문헌정보학과)와 영국 셰필드대학교 등에서 공부하였으며 한국기록협회 회장, 토지문화재단 운영위원장, 서울 ICA(International Council on Archives, 국제기록관리협의회) 총회 개최자문위원회 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통령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초대 위원장, 국제도서관협회연맹(IFLA) 이사, 한국도서관협회 회장, 빌게이츠재단(Bill & Mellinda Gates Foundation) 배움의 기회상(Access to Learning Award) 자문위원회 위원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한 바 있습니다.

 

「인문과학과 예술의 핵심지식정보원」,「디지털시대의 정보조사제공학」, 「지식정보사회와 지식정보의활용」, 지식기반사회에서 학교도서관의 역할과 과제」등 다양한 저서 및 논문의 저자이기도 한 그는 은관문화훈장, 한국도서관상 연구상 등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미지온데이의 참가자들은 등단 시인이자 교육자, 독서와 도서관을 통한 정보 활용의 전문가인 한 박사와의 만남을 통해 책읽기를 통해 꿈에 한 발짝 다가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미지센터 홈페이지(www.mizy.net)에서 온라인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러 가기 (미지센터 홈페이지 www.mizy.net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